체온을 올리는 곳,

해독찜질의 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람은 체온이 오르면 살고 내려가면 죽는다는 말처럼, 체온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이 없게 되었습니다. 암을 예방할 정도의 힘을 가진 체온이지만, 체온을 올리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우리는 따뜻해지면 몸이 풀리고 좋아지는 느낌이 들게 되지만 추워지면 경직되고 날이 선 상태가 됩니다. 더 추워지면 감각이 무뎌지고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게 되기도 합니다.


체온 올리는 것의 중요성을 알기에 사우나도 하고, 숯가마도 가도, 운동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몸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다니는 것으로 건강과 행복도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체온을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식사만으로도 우리 몸은 0.2도 이상 체온이 올라가게 됩니다. 몸보신이 필요할 때 먹는 삼계탕이나 장어 등은 사실 열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해당 음식을 먹으면 체온도 올라가고 힘이 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체온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불어나는 체중을 감당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체온을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운동을 통해 몸의 근육을 늘리는 것입니다. 


 근육은 우리 몸에서 가장 열에너지를 많이 생산하는 기관입니다. 남자보다 여자분들의 체온이 낮은 경우가 많은 것도 여자분들이 근육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탕에 들어가는 목욕을 자주 하는 것도 체온 올리는 데 도움은 되지만 체온 올리는 효과는 매우 미미합니다. 사우나를 마치고 나오자마자 몸이 차갑게 느껴지는 것을 경험해 보셨나요? 반면, 충분한 강도의 운동을 하면 오랫동안 땀이 식지 않는 경험을 해 보셨을 겁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체온을 올리는 활동이 적절하게 이루어지면 오랫동안 땀이 식지 않고 계속 나게 됩니다.


 전기장치로 만든 도구들도 체온을 올리는 효과는 미미합니다. 전기로 된 족욕기에 발을 담그고 있을 때는 따뜻하지만, 빼고 나면 바로 식는 것을 느끼는 것도 우리 몸 중심을 데우는 것이 아니라 피부를 데우기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반면 해독찜질의 자연 발효 미생물 에너지는 우리 몸의 중심을 데워줍니다. 20분 정도의 해독찜질은 한두 시간 운동한 것처럼 노곤하기도 하고, 주체하기 어려울 정도로 땀이 나게 됩니다. 해독찜질을 하고 나서도 땀이 식지 않고 계속 납니다. 이렇게 여러 날 반복적으로 진행하다 보면 몸의 순환이 좋아지고 찬 손발이 개선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체온을 올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해독찜질을 반복하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효과적으로 체온을 올려줍니다. 체온 올려주는 곳 해독찜질의 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주식회사 테르엔 | 이원복

1800 - 2901 | won@terren.kr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2로 87번길 18 이씨티 A동 407호

사업자등록번호 119-88-00068 |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8-용인기흥-1118호


Copyright ⓒ 2024 테르엔 창업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