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산소와 영앙소 공급을

늘려주는 해독찜질

운동의 중요성을 모르는 분들은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꾸준히 운동하지 않았던 자신을 자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운동은 건강을 향상시키거나 현재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신체를 움직이는 행동입니다.


운동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강도, 횟수, 반복이 중요합니다. 팔운동을 예로 든다면 몸에 적당하게 부하를 주는 무게를 가진 아령을 근육이 힘들어 하는 적정한 횟수 이상을 반복하는 것을 3개월 정도만 유지하여도 팔근육이 활성화 됩니다. 


수 많은 운동이 있지만 운동은 등척성, 등장성, 등속성, 무산소, 유산소 운동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등척성 운동은 팔을 쭉 펴고 벽을 미는 것처럼 근육과 관절에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힘을 쓰는 운동으로 연령이 있는 분들께 좋은 운동입니다.


등장성 운동은 무거운 물체를 드는 것처럼 관절과 함께 근의 길이가 변화하는 운동으로 보디빌더들이 외모를 다듬는데 많이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등속성 운동은 일정한 속도에 의해 힘을 쓰는 운동으로 물건을 들어 올리고 다시 시작했던 지점으로 돌려놓는 활동으로 신체적 재활을 위해 많이 활용합니다.


무산소 운동은 전속력 단거리 달리기 처럼 짧고 강한 에너지 분출을 요구하는 운동입니다. 매우 격한 운동으로 동맥질환이 있는 분들을 주의해야 할 운동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산소 운동은 조깅, 사이클 등 산소소모량을 늘리는 운동으로 심폐기능을 발전시켜 주고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에 산소를 제공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운동에 대해 이렇게 나열한 것은 오늘의 주제인 해독찜질의 유산소 운동 효과에 대해서 말씀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강한 유산소 운동은 심장 박동율을 증가시키고 심폐기능을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매우 강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가진 해독찜질은을 진행하는 과정은 개인 상태에 따라 맞춰서 진행합니다. 즉 체력이 좋은 사람은 더 강한 강도로 더 오래 지속하고, 체력이 낮은 사람은 몸에 맞는 강도로 적정한 강도로 지속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심장 박동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달리는 것처럼 호흡이 거칠어 지게 됩니다. 이를 반복하면 심폐기능과 심장기능이 좋아지는 것이며, 이런 효과때문에 유산소 운동이 운동의 꽃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해독찜질의 과정은 심부체온을 올려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은 매우 활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 지게 되는데, 이 과정은 체내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활동입니다.


살다보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 겪는 다양한 불편들이 우리를 괴롭힙니다. 혈액순환만 잘되어도 건강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혈액은 우리 몸 장기와 세포들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옮겨주는 역할은 물론 체내 노폐물과 이산화탄소 등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된다는 것은 필요한 자원이 잘 공급되고 불필요 한 것이 잘 배출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이 과정을 통해 세포의 유지, 재생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해독찜질은 매우 강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만히 누워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마치 달리는 것 같은 유산소 운동 효과를 몸에 주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개선해 줍니다. 


이 과정은 우리 몸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내 잘 전달해주고, 우리 몸에 불필요한 이산화탄소와 노폐물 또는 독소를 배출해 주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이 활발하면 활발할 수록 우리 몸은 더 건강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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