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 찜질의 기원 및 역사

해독찜질은 모래찜질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얼굴 정도를 내놓고 전신을 덮는 모래찜질과 유사한데, 재료가 모래가 아닌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 있는 식물입니다. 자체적으로 열을 내고 해독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해독찜질입니다.


해독이라는 말은 익히 잘 알고 계신 단어일 것입니다. 해독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면서 다양한 식품과 방법들이 소개되기도 합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환경의 특성상 우리 몸에 노폐물이나 독소 등 좋지 않은 것이 축적되고 있습니다. 해독이 나날이 중요해지는 이유라 하겠습니다. 


해독 작용은 대부분 몸이 따뜻해지는 발열 상태에서 일어납니다. 해독 작용이 있는 성분이 함유된 마늘이나 생강 같은 식품을 먹을 때 땀이 나는 과정을 겪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체온을 올려주면 우리 몸은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며, 몸의 최소 구성단위인 세포들에 에너지와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주게 되어 대사가 활발해집니다. 


대사란 살아있는 세포에서 일어나는 화학반응으로 음식물로부터 에너지를 추출하고 변환하고 사용하여 다른 모든 세포 단위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생물은 대사가 없다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대사는 표준 체온보다 조금 높은 범위에서 매우 활발해집니다. 이 과정에서 노폐물을 대소변, 땀 등으로 배출하는 과정도 함께 일어납니다.


해독찜질은 생물에게 매우 중요한 과정인 대사에 관여합니다. 체온을 올려 대사를 증진  시켜 줍니다.


해독찜질은 효소찜질이라는 것을 개선해 체온을 더 효과적으로 올려주고 독소를 더 잘 배출해 주도록 만든 것입니다. 해독찜질은 체온을 올려주는 서비스이며, 테르엔 연대의 주요 사업 중 하나입니다. 


해독찜질이 체온을 더 잘 올려준다는 것은 열에너지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효소찜질이 보통 70도 아래 온도로 구성된다면 해독찜질은 기본적으로 70도가 넘는 열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독찜질이나 효소찜질은 자연의 선물인 다양한 식물을 활용하는데, 해독찜질은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더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해독찜질의 재료는 계속 연구를 통해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해독찜질은 열에너지가 높고 해독 작용을 하는 식물들로 인해 우리 몸에 좋은 체온 업 독소 아웃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열에너지와 몸에 좋은 성분들이 발현되는 과정은 발효라는 화학적 반응과 바실러스 계열의 고초균의 우점(우선적으로 혹은 우위를 점하여 지역적 환경에서 가장 많은 개체 수를 이룬 군집의 상태)으로 방점을 찍게 됩니다. 


이미 다양한 발효식품을 접하고 있는 우리는 발효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특히, 발효 과정을 거치게 되면 독성이 중화되어 우리가 먹어도 해가 없는 상태가 되며, 다양한 미생물 등 유익균들이 많아져 몸에 좋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해독찜질은 자연적인 발효 과정을 거칩니다. 이미 공기 중에는 수도 없이 많은 미생물 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균을 추가하지 않아도 적절한 환경만 만들어 주면 우리가 원하는 발효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된장을 만들 때 삶은 콩을 벼 집단으로 감싼 다음에 서늘한 곳에 두면 자연적으로 미생물이 접목되어 맛있는 된장이 만들어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물론 때에 따라서 열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고초균을 첨가하거나 냄새를 잡아주는 미생물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좋은 미생물이 가득한 해독찜질은 냄새도 적고 열에너지는 확실히 좋습니다. 

주식회사 테르엔 | 이원복

1800 - 2901 | won@terren.kr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2로 87번길 18 이씨티 A동 407호

사업자등록번호 119-88-00068 |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8-용인기흥-1118호


Copyright ⓒ 2024 테르엔 창업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