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찜질의 기원 및 역사

효소찜질을 개선해 만든 해독찜질은 일종의 전신 온열요법입니다. 온열요법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 열에너지를 이용하는 모래찜질을 해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 건강을 모색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한동안 유행했던 반신욕은 체온보다 조금 높은 온도의 물에 하반신을 담그는 목욕법입니다. 일종의 대류 현상처럼 상체 하체의 혈액 순환이 원활해 지면서 체온을 올려주고 경직된 몸을 풀어주고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장치를 이용한 다양한 도구들이 나와 있습니다. 건식 반신욕기부터 족욕기도 있고, 원적외선을 방출해 체온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다양한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실 체온을 올리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심부 체온이라고 우리 몸의 중심을 데워주어야 하는데 대부분이나 방법들은 피부 체온을 올리는 데 그치기 때문입니다. 심부 체온을 올리면 강도가 높은 운동을 지속한 것처럼 오랫동안 땀이 나고 심박이 빨라지게 됩니다.


다른 온열요법과 달리 해독찜질은 미생물을 활용한 찜질법입니다. 자연 발효 미생물의 열에너지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몇백 년 전에도 이러한 온열요법은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들여온 것으로 알려진 효소찜질은 일본 나가노현의 장수비법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1972년도 삿포로 동계 올림픽 당시 선수들이 피로 해소를 위해 효소찜질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 한국에 알려졌다 합니다.


효소찜질이 본격적으로 대중화가 된 것은 2000년대 초반입니다. 일부 몇 사람들이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던 효소찜질을 배워 한국에 보급하면서부터 급물살을 타고 퍼져 나갔었습니다. 


어느 정도 퍼져 나갈 즈음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 효소찜질의 위생상의 문제가 드러나면서 인기가 사그라지게 되었습니다. 


위생상의 문제를 해결한 해독찜질은 그 어떤 방법보다 체온을 확실히 올려줍니다. 자연에너지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밝고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안  해 보셨다면 이 놀라운 세상을 바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테르엔 | 이원복

1800 - 2901 | won@terren.kr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2로 87번길 18 이씨티 A동 407호

사업자등록번호 119-88-00068 |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8-용인기흥-1118호


Copyright ⓒ 2024 테르엔 창업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