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찜질 진행과정

  테르엔 연대 회원인 해독찜질 매장을 방문하시면 효소찜질 같은 유사 프로그램의 체험 여부를 확인하고 개인 상태 평가를 진행합니다.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는 건강 상태를 가진 분들이라면 편하게 해독찜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상태나 체력에 따라 강도와 시간을 조정해서 진행합니다.


  해독찜질은 짧은 시간에 체온을 올려주기에 생각보다 땀이 많이 납니다. 땀을 잘 안 흘린다고 하신 분들도 적정한 강도로 진행했다면 온몸에서 땀이 나고 오랫동안 몸이 훈훈합니다. 그래서 해독찜질을 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찜질복 같기도 한 복장으로 갈아입고 진행합니다. 


  옷을 갈아입었다면, 미지근한 생수 한 잔씩을 하시고 진행자의 안내에 따르시면 됩니다. 물은 생물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해독찜질의 효과인 순환개선을 위해서도 윤활유와 같은 수분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체온을 유지하려면 냉수를 드시는 것보다는 미온수를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해독찜질을 하고 나면 갈증이 나기 때문에 미온수 한 잔을 더 준비해 두시고 찜질 후 드시면 좋겠습니다. 


해독찜질은 체력이나 개인 상태에 따라 강도와 시간을 조절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연 발효 미생물 열에너지의 특성상 바닥 면이 아닌 중간보다 조금 높은 중심부의 열에너지가 가장 높습니다. 

  이 부위까지 파고 들어가는 것이 가장 강한 온도와 밀집된 열에너지를 몸에 담는 것입니다. 이를 응용해서 깊이를 조절하면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해독찜질을 진행하는 시간은 15분에서 25분 사이입니다. 체력의 정도와 개인상태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는데 보통의 경우는 20분 만으로도 조금 과장해서 마라톤 한 것처럼 숨이 차오르고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체력이 아주 좋아도 25분 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압이 있거나 체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분들은 15분 정도를 진행하면서 천천히 체력이 올라가는 상태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시면 좋겠습니다. 


  해독찜질을 매일 또는 주에 3~4회씩 반복적으로 진행하다 보면 체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소화기 장 기능이 개선되는 것을 확연하게 알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진행 강도와 시간을 조금씩 조절해서 적절한 강도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독찜질후 바로 샤워하시는 것보다 준비된 자리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샤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하는 과정에서도 계속 땀이 납니다. 우리 몸에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던 심장도 진정시켜주고 자연스럽게 나오는 땀을 더 흘려주고 나서 샤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할 때는 어렵게 올린 체온을 식혀버리는 냉수 샤워보다 미온수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끄러워진 피부를 물로만 씻어 내는 것이 좋지만, 물비누나 샴푸 등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샤워 후 마무리하시는 것으로 해독찜질의 진행 과정은 마무리됩니다. 체온이 올려진 상태이기에 평상시와 다르게 몸이 가볍게 느껴지고, 샤워 후에도 땀이 지속해서 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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