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효소찜질, 해독찜질은

한 자리를 한 번만 사용합니다.

자연 발효 미생물 에너지를 이용하는 해독찜질은 전기장치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일부 효소찜질 하는 곳에서 바닥에 발열 매트를 설치하는 것과 달리, 해독찜질은 자연 발효 미생물 에너지만을 사용합니다.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이 열에너지입니다. 


해독찜질 통은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구조로 통이 큽니다. 1인용 통과 비교해 부피는 2.3배 정도지만 4명이 이용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물론 동시에 4명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4개의 자리를 순서대로 사용합니다. 


전기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너지를 이용하다 보니 한사람이 이용하고 나면 70도 이상에서 시작한 온도가 떨어집니다. 이용한 자리의 열이 다시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무한정 반복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독찜질은 자연 발효 미생물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교반이라는 작업을 매일 진행 해야 합니다. 교반은 미생물에 필요한 영양소와 산소 그리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작업입니다. 교반후 12시간 정도에 최고조 점을 치면서 제일 높은 온도를 만듭니다. 


해독찜질은 71~74도 사이 온도로 시작하게 됩니다. 한 사람이 이용하고 나면 그 자리는 10도 이상 온도가 내려갔다가 핸드드릴로 교반을 해주면 70도까지 다시 회복합니다. 회복하는 데까지는 3시간 정도 걸립니다. 


효소찜질은 보통 1인용 작은 통을 3~6개 정도 배치합니다. 통이 3개인 곳에서 20명을 받는다면 한자리를 6~7번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다 보니 뒤로 갈수록 이용자에게 전해줄 열에너지가 남아 있기 힘든 구조입니다.


해독찜질은 보통 4인용 통을 3~4개를 놓습니다. 자리로 따지면 12에서 16자리가 있습니다. 통의 숫자가 같아도 기본적으로 4배가 많습니다. 통이 3개인 곳에서 20명이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교반후 한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사용하려다 보면 3시간 이상 휴식하기도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3번째 이후 이용하는 곳의 열에너지가 제대로 남아 있기 힘든 구조이고 그래서 일부 매장에서는 전기 열선을 통 바닥에 설치하게 됩니다. 


  자연 발효 미생물 에너지는 1회만 이용하는 것이 가장 우리 몸에 좋은 열에너지를 전달하기에 좋습니다. 3시간 쉬어 준다면 2회까지는 이용해도 좋습니다. 교반 후 3시간 정도면 우리가 흘린 땀을 미생물들이 분해하고 열이 회복되는데 충분합니다.

  해독찜질은 30평 규모에 기본적으로 해독찜질통 4개를 배치합니다. 4개면 오전에 16자리가 생깁니다. 그리고 전체교반을 한 번 더하고 쉬게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저녁에 다시 16자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8시간 운영 기준으로 총 32자리의 열에너지가 충분한 프로그램이 해독찜질입니다. 


  전기장치로는 심부 체온을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족욕기 등을 사용 할 때는 따뜻하다가 나오자마자 바로 차게 느껴지는 것은 심부 체온이 아니라 피부 체온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해독찜질은 심부 체온을 올려줍니다. 해독찜질을 하고 나면 숨이 가쁘고 계속 땀이 납니다. 반나절 정도는 몸이 훈훈합니다. 심부 체온을 제대로 올린 효과입니다. 체온을 올리는 것이 해독찜질의 본질입니다. 해독찜질은 교반을 하고 난 후 한 자리를 1번만 사용합니다.

주식회사 테르엔 | 이원복

1800 - 2901 | won@terren.kr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2로 87번길 18 이씨티 A동 407호

사업자등록번호 119-88-00068 |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8-용인기흥-1118호


Copyright ⓒ 2024 테르엔 창업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