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찜질 주의사항

  효소찜질 매장에 가게되면 아무런 준비 없이 누구나 15분씩 진행하는 경우를 너무도 쉽게 만납니다. 20분을 진행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따뜻하긴 한데 테르엔 해독찜질에서 느껴지는 매우강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느끼지는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열에너지가 약하거나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미생물 열에너지가 아닌 전기를 활용한 열에너지의 경우 제대로 효과를 느껴보기 어렵습니다. 해독찜질이 효소찜질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말하는 것은 자연발효 미생물 열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특정한 미생물을 우점시키고 잘 관리를 하면 70도 이상의 자연 발효 미생물 열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이 자리는 테르엔의 기준대로 교반후 한번씩 사용하게 되면, 매우 강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만끽할 수 있게 됩니다. 


  효과가 좋다는 것은 주의사항도 있다는 것입니다. 몸 상태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심한 운동을 할 경우 탈이 날수도 있는 것처럼, 매우 강한 유산소 운동효과를 가진 해독찜질을 잘 하기 위해서는 주의 사항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해독찜질은 철저하게 개인 건강상태에 따른 맞춤형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쉽게 말하면 체력이 약한 분들은 그 상태에 맞춰 약한 강도로 진행하면서, 점진적으로 체력이 좋아지도록 이끌어 드린다고 이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1:1 코칭을 하는 경우처럼 개인 상태에 맞추되 조금은 강하게 이끌어 준다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독찜질을 하시는 경우 수분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해독찜질 시작전 200미리 이상의 물한 잔으로 내 몸을 준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70% 정도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뿐 아니라 에너지 대사, 노폐물 배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우리가 활동하기 위한 충분한 에너지를 만들수가 없고, 신진대사가 저하됩니다. 특히 수분부족 상태에서는 피로, 두통, 집중력 장애등을 겪기도 합니다. 


  해독찜질은 매우 강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빨라지는 과정에서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어지럼증이나 두통을 유발할수 도 있습니다.


  해독찜질을 종료하고 나서도 필히 200미리 이상의 수분을 섭취해서 지속적으로 몸의 순환과 대사가 잘 이루어 지도록 하면서 쉬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독찜질을 진행할 때 꼭 수분섭취에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해독찜질을 하실 경우에는 공복이 아닌 상태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독찜질이 아니더라도 공복인 상태에서 짧은 시간에 매우 강한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 일종의 당부족, 또는 저혈당 증상으로 인한 불편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짜증이 나는 심리적인 작용을 할수도 있고, 식은땀이 좌악 흐르는 경험을 할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당이 부족하면 오한이나 떨림이 올수도 있고 저혈당 쇼크 정도이면 정신을 잃을 정도로 힘들어지실 수도 있습니다. 


 


 과식을 한 직후에 해독찜질을 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이경우는 위에 음식물이 가득 찬 상태에서 바로 누워 해독찜질을 진행할 때 위에 피 몰리게 되면 위장활동이 활발해질 수가 있습니다. 정상의 경우라면 소화가 잘 되는 상황으로 보일수 있지만, 위에 음식물이 가득 찬 경우 식도로 역류하는 등 불편해질 경우가 있습니다. 과식을 하고 오신 경우라면 30분 정도 쉬었다가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해독찜질을 진행하게 되면 처음 10분 정도는 포근하고 따뜻하게 느낍니다. 이때 이미 온 몸에서 땀이 나게 되며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는 상태입니다. 적정한 강도로 진행했다면 종료시점 5분 정도를 남겨두고 매우 갑갑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시간이 잘 안가는 것 처럼 느껴지고 심박이 빨라지고 그만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때가 우리 몸에는 좋은 상태입니다. 운동의 효과를 보려면, 적절한 강도의 부하를 걸어준 상태로 적정한 시간을 지속해야 합니다. 운동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운동 코치가 “조금만 더”, “한세트만 더”를 주문하는 것도 바로 운동 효과를 올리기 위해서 입니다. 이때는 힘들어도 참고 버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힘들어지는 것과 동시에 땅으로 꺼지는 느낌이 들거나 어지러워지면 내 몸이 견딜수 있는 상태보다 더 힘들어 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는 팔 다리를 들어 올려 매질에서 팔다리를 빼고, 직원을 불러 상태를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몸을 혹사한 경우 우리는 힘들어서 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독찜질은 매우 건강에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내 몸에 맞춰서 진행하지 않는 경우 토하거나 힘들어 질수가 있으니 직원의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독찜질을 하고 나면 물을 한잔 더 마시고 심장이 진정되도록 충분히 쉬어주고 샤워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이 때 후땀이 나면서 더 많은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게 되는데, 이 효과로 인해 해독찜질을 하고 나면 너무도 몸이 가벼워 지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운동이 운동으로서 효과를 가지려면 적당한 부하를 걸어서 적정한 시간이상 진행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3개월 이상 꾸준히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해독찜질로 몸이 가벼워 지는 것을 느끼셨다면 운동하듯이 꾸준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3개월이면 더 건강해진 나를 만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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