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때 해독찜질


건강하게 살려면 혈관건강이 중요합니다.

예방을 위해 오늘 해독찜질 해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질병은 혈관질환입니다. 뇌경색,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뇌출혈 등 혈관질환이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입니다.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으로 병원에 오면 시간이 생명입니다. 심근경색은 특정 시간 이내에 시술해야 효과를 볼 수 있고, 늦으면 반신마비는 물론 언어장애 등 급격한 변화를 초래합니다.


혈관은 우리 몸에 퍼져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회수하는 길로 모세혈관까지 합쳐 약 10만 킬로미터 정도의 길이를 가집니다. 지구를 두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입니다. 혈관이 막히거나 흐름이 좋지 않은 것이 혈관질환입니다. 이 혈관이 막힌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뇌혈관이 막히면 뇌경색, 터지면 뇌출혈, 심장 혈관이 막히면 심근경색 등 막히면 큰일이고 터지면 죽음입니다.


위험인자로는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당뇨 등이 있습니다. 만성질환의 대표격인 이 위험인자들은 대사성 질환으로 우리 몸의 순환이 잘 안 되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혈관 건강은 한방에 갈 수도 있어서 예방이 중요합니다. 혈액 순환이 잘되고 신진대사가 잘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식습관 개선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은 적절한 강도의 해독찜질을 반복하시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이 과정에서 혈관에 적절한 압력과 흐름을 좋게 만들어 주어 좋습니다. 더불어 이 과정에서 몸 구석구석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고 노폐물이 회수되는 과정이 더해져 세포들이 활성화되고 기능이 좋아집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동맥류, 동맥경화로 진단이나 수술을 하신 분들은 해독찜질이나 과격한 운동을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사우나 등 심장에 부담을 주거나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과정을 하지 말라고 권고받으신 분들은 의사의 지시를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고혈압이나 저혈압일 경우 적절한 강도로 해독찜질을 반복하면 혈압의 안정화에 도움이 되는 것을 자주 목격합니다. 당뇨 같은 대사성 질환에서 기준을 잡는 당화혈색소도 4개월이상 집중하시면 상당히 개선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동맥경화, 동맥류, 심장 판막증 등 진단을 받으신 분들은 해독찜질은 물론 과한 운동을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질환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체온을 올리는 해독찜질과 생활 습관을 개선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주식회사 테르엔 | 이원복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2로87번길 18 이씨티 A동 407호 | 사업자등록번호 119-88-00068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8-용인기흥-1118호 | 1800.2901 | won@terren.kr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C) Terren.All Rights reserved